> 종합 News
브런즈윅, 자율 기술 역량 강화 위해 에이펙스에이아이와 협력
최태월 기자  |  ctwlyj@uelt.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2.18  16:07: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브런즈윅, 자율 기술 역량 강화 위해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와 협력
브런즈윅, 자율 기술 역량 강화 위해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와 협력

레저용 해양 기술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브런즈윅 코퍼레이션(Brunswick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BC)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술 및 미들웨어 솔루션 분야의 선도 기업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브런즈윅은 자사의 ACES(자율성, 연결성, 전동화, 공유 액세스) 전략의 하나로, 자신들이 꾸준히 발전시키고 있는 자율 솔루션 에코시스템에 Apex.AI의 Apex.Grace 및 Apex.Ida 기능 안전 인증 제품을 통합할 계획이다. Apex.AI의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은 자율 기술을 탑재한 선박에 대한 매끄러운 시스템 통합을 지원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선박 운항 경험을 개선할 것이다.

Apex.AI의 소프트웨어 번들인 Apex.OS는 모빌리티와 스마트 머신 및 사물인터넷(IoT)용으로 안전성이 인증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Apex.Grace와 안전하고 보안성이 강화된 고성능 데이터 전송을 위한 Apex.Ida를 포함하고 있다.

브런즈윅의 브랜 페리먼(Brandon Ferriman) 자율성 및 ADAS 프로그램 디렉터는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최신 트렌드에 맞는 소비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브런즈윅은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기능 안전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Apex.OS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Apex.AI의 얀 베커(Jan Becker) CEO는 “브런즈윅 코퍼레이션과 협력해 레저용 선박의 안전성과 기능성 및 편의성을 향상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Apex.AI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브런즈윅의 보트와 해양 산업의 현재 및 미래 센서 제품군에 쉽게 적용될 수 있다. 브런즈윅이 자율 도킹 기술을 통해 고객의 선박 운항을 개선하고 간소화하는 데 일조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Apex.AI의 기능 안전 인증을 받은 프레임워크와 미들웨어를 통합함으로써 선주는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기능과 성능을 누릴 수 있다. Apex.AI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브런즈윅이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자사의 레저용 선박 라인업에 대해 탁월한 브랜드 및 고객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브런즈윅이 기존에 밝힌 2025년 자율 솔루션 상용화 계획을 뒷받침한다.

브런즈윅 코퍼레이션 소개

브런즈윅 코퍼레이션(Brunswick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BC)은 해양 레크리에이션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으로, 수상 및 그 밖의 분야에서의 경험을 변화시키는 혁신을 제공한다. 브런즈윅 고유의 기술 중심적 솔루션은 소비자에 대한 깊은 통찰을 통해 정보를 얻고 영감을 얻으며 ‘Next Never Rests™’라는 신념에 기반한다. 브런즈윅은 업계 리더십, 수많은 고객에게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관습에 도전하고 미래를 정의할 수 있는 시너지와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브런즈윅은 60개 이상의 업계 선도적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해양 추진 부문에 머큐리 마린(Mercury Marine), 머큐리 레이싱(Mercury Racing), 머크루저(MerCruiser), 플라이트(Flite) 등의 브랜드가 있고, 부품·액세서리·유통 및 기술 브랜드 컬렉션에는 머큐리 & 액세서리스(Mercury Parts & Accessories), 랜드 ‘N’ Sea(Land ‘N’ Sea), 로런스(Lowrance), 심래드(Simrad), B&G, 마스터볼트(Mastervolt), RELiON, 앳우드 앤드 웨일(Attwood and Whale)이 포함된다. 선박 브랜드로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보스턴 웨일러(Boston Whaler), 룬드(Lund), 시 레이(Sea Ray), 베이라이너(Bayliner), 해리스 폰툰스(Harris Pontoons), 프린스크래프트(Princecraft), 퀵실버(Quicksilver) 등을 보유하고 있다. 서비스, 디지털 및 공유 액세스 비즈니스에는 프리덤 보트 클럽(Freedom Boat Club), 보테카(Boateka)를 비롯해 다양한 금융, 보험 및 연장 보증 비즈니스가 포함된다. 브런즈윅은 주로 해양 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그 외에도 첨단 기술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활용해 모바일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탁월한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일리노이주 메타와에 본사를 두고 있는 브런즈윅은 전 세계 25개국에서 1만7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브런즈윅은 2023년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고용주, 뉴스위크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책임감 있는 기업 목록에 4년 연속 선정됐다. 또 U.S 뉴스 &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선정한 2023년 일하기 좋은 기업, 뉴스위크(Newsweek)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책임감 있는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Apex.AI 소개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및 소프트웨어 정의 모빌리티로의 신속한 전환을 지원하는 안전 인증 기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국제적 기업이다. 이 회사의 소프트웨어 제품은 ROS(Robot OS) 또는 이클립스 아이소릭스(Eclipse iceoryx)와 같은 검증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다. Apex.AI는 여기에 독자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기능 안전, 실시간 결정론, 완벽한 성능 등 상용 및 안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추가한다. 주력 제품은 자동차 등급의 신뢰할 수 있는 실시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Apex.Grace이다. Apex.AI의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팰로앨토에 있으며, 독일 베를린, 뮌헨, 슈투트가르트, 스웨덴 예테보리, 일본 도쿄, 한국 판교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현재까지 Apex.AI는 AGCO, 에어버스 벤처스, 가나안, 콘티넨탈 AG, 다임러 트럭, H헬라 벤처스, 재규어 랜드로버의 인모션 벤처스, 라이트스피드, 오릴리온, 도요타 벤처스, 볼보 그룹 벤처 캐피털, ZF 등 세계적인 벤처, 재무적 투자자(FI) 및 전략적 투자자(SI)로부터 7500만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다.
 


리서치뉴스  최태월 기자  ctwlyj@uelt.net
최태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행단길 23-4  |  서울취재본부 :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326   |   서울전화 : 02 - 704-4222
세종취재본부 : 세종시 부강 금호  |  대표전화 : 041-532-4222  |  팩스 : 041-549-4221  |  발행·편집인 : 최태월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태월  |  등록번호 : 충남, 아 00217  |  인터넷신문 등록연월일 : 2014년 2월 6일  |  통신판매신고 제2014- 충남아산-0029
Copyright © 2024 리서치뉴스. All rights reserved.